전국 국립공원에서 가을철맞이 풍성한 문화행사 열려
상태바
전국 국립공원에서 가을철맞이 풍성한 문화행사 열려
  • 김선형 기자
  • 승인 2017.10.25 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지난 21일부터 11월 5일까지 2주간을 가을철 ’국립공원 주간’으로 정하고 문화공연, 사진전시회, 국립공원장터, 생태관광, 체험부스 등 5개 분야에 걸쳐 128개의 탐방문화행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여행주간’ 기간에 맞춰 ‘국립공원 주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 봄 ‘국립공원 주간’에는 37만 명이 참여하는 등 봄·가을철 국립공원 대표 탐방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가을철 ‘국립공원 주간’은 가을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전국 22개 국립공원에서 일제히 진행되며 선선한 가을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야간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대표 프로그램은 △덕유산 설천봉 정상에서 처음 운영되는 ‘산상음악회’ △계룡산 갑사에서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창작마당극 △지리산 국립공원 지정 50주년 기념음악회 등이 열린다.

 야간 프로그램으로는 △월악산 ‘닷돈재 영화제’ △다도해 팔영산 ‘달빛 영화관’ △가야산 ‘달빛, 별빛 음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국립공원 주간’에 국립공원 구석구석에 숨겨진 매력을 재발견할 수 있는 ‘국립공원 힐링로드’ 걷기행사도 진행된다.

 열목어 최남단 서식지인 태백산국립공원 백천 열목어길에서 열리는 걷기 행사에는 김재진 시인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을 라디오 여행)와 자연 속에서 오카리나, 바이올린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숲 속 작은 음악회가 열린다.

 태안해안국립공원 솔모랫길에서는 유류피해 극복 10주년이 되는 해를 기념하여 자원봉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하는 걷기 행사가 진행된다.

 아울러 ‘국립공원 주간’에 행사참여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 추첨 후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열린다.

 행사 일정 등 자세한 정보는 국립공원 누리집 또는 국립공원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래 국립공원관리공단 탐방복지처장은 “국립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체험프로그램에 많은 탐방객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며 “오색단풍이 물드는 아름다운 국립공원에서 탐방객들이 가을 추억을 많이 남기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