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18년 공무원제안 공모전' 개최
상태바
경북교육청, '2018년 공무원제안 공모전' 개최
  • 이창영 차장/기자
  • 승인 2018.08.24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북교육 발전을 위한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공모 -

 경상북도교육청은 소속 공무원의 창의적인 의견 또는 고안을 개발·장려하여 이를 경북교육 주요시책에 반영하기 위해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2018년 공무원제안 공모전」을 실시한다.

 응모는 경상북도교육청 소속 공무원(도내 사립학교 교직원 포함)이면 가능하며, 공모분야는 ▲행정 업무 개선 방안 ▲재정 효율화 방안 ▲교원 행정 업무 경감 방안 ▲ 기타 경북교육 발전을 위한 방안이다.

▲ 김호묵 경북교육청 기획조정관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학교 교원의 행정 업무를 줄여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유사·중복 사업 통폐합, 불필요한 사업의 폐지, 행정 업무 처리 방식 개선 등의 교원 행정 업무 경감 관련 제안을 집중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접수된 제안은 실시 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및 효과성, 적용 범위, 계속성 5가지 심사기준을 바탕으로 담당 부서의 검토 후 제안심사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채택 여부가 결정된다.

 우수제안으로 채택될 경우 포상과 상금이 지급되며, 자체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제안은 행정안전부에서 선정하는 중앙우수제안에 추천할 계획이다.

 김호묵 기획조정관은“이번 공모전이 경북교육청 주요시책에 대한 공무원들의 관심을 높이고 정책 참여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경북교육의 업무혁신과 서비스 질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