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관세평가 인터넷 경진대회 수상자 발표
상태바
제16회 관세평가 인터넷 경진대회 수상자 발표
  • 김용학 보도위원
  • 승인 2018.11.1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년 관세평가의 달인, 경희대학교 졸업생 김지수 씨 -

 관세청 관세평가분류원은 지난 11월 7일에 개최된 ‘제16회 관세평가 인터넷 경진대회 개최 결과를 발표했다.

 관세평가 인터넷 경진대회는 수입물품의 관세액을 산출하기 위한 과세가격을 결정하는 방법과 절차에 대한 지식과 능력을 평가하는 대회로 관세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객관식 20문항을 제한시간(40분)내에 풀고 답안을 제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경진대회는 14개 단체, 총 477명이 지원하여 이 중 310명이 실제 시험을 치렀다. 그 결과 개인부문 최우수상은 관세사 시험을 준비 중인 김지수 씨(경희대학교 졸업)가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일반인 이재현 씨(HTNS관세법인 수원본사), 김현수 씨(부산대학교 대학원 재학)와 세관직원 박천우 관세행정관(인천세관)과 김보배 관세행정관(부산세관)이 수상했다.

 일반단체부문 최우수상은 HTNS관세법인 수원본사가, 우수상은 익스피다이터스코리아가, 장려상은 한국후지쯔(주)가 차지했고, 세관단체부문은 서울세관 심사8관, 양산세관 조사심사과, 양산세관 통관지원과가 각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 이색 수상자가 나왔는데, 개인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세관직원 박천우 관세행정관(인천세관)은 2016년 대회에서 일반인으로 응시하여 우수상을 수상한 이후,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여 올해 관세청에 임용되었다. 또한 김보배 관세행정관(부산세관)은 2017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경진대회 수상자는 관세청 홈페이지(www.customs.go.kr)나 관세평가분류원 홈페이지(cvnci.custom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세평가분류원은 최근 다국적기업 간의 거래 증가, 전자상거래 형태의 국제거래 등장, 지속적인 FTA 확대 등에 따라 관세평가 능력 배양이 꼭 필요할 것으로 보고 앞으로도 인터넷 경진대회를 계속하여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성적우수자

 

구분

일반인

세관직원

개인

최우수

경희대학교 졸업생 김지수

우수

인천대학교

이재현

인천세관 휴대품검사3관

박천우

부산대학교 대학원생

김현수

부산세관 수입과

김보배

장려

인천관세법인

황성택

인천세관 휴대품검사6관

이진우

중앙대학교

박성태

서울세관 환급심사과

오세정

고려대학교 졸업생

오현정

양산세관 통관지원과

노건호

서울시립대학교

박지원

양산세관 조사심사과

김오건

단체

최우수

HTNS관세법인 수원본사

서울세관 심사8관

우수

익스피다이터스코리아

양산세관 조사심사과

장려

한국후지쯔(주)

양산세관 통관지원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