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사진 찍기 좋은 서울&경기 가을꽃 컬렉션
상태바
인생사진 찍기 좋은 서울&경기 가을꽃 컬렉션
  • 강희경 편집기자
  • 승인 2019.10.1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마 남지 않은 가을을 만나러 떠나보세요.
여행이라기보다는 가볍게 걸으며 사진도 촬영하고 추억을 남기며 자연을 즐겨보세요.
아름다운 가을꽃, 지금 놓치면 1년을 기다려야 합니다( ꒪⌓꒪)...!

구리 한강시민공원

 구리 한강시민공원은 넓은 장소에 만개한 코스모스를 한결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코스모스 단지가 무려 59,000㎡에 달합니다. 가을 정취를 한껏 느끼고 싶다면, 코스모스 꽃밭이 넓게 펼쳐지는 구리 한강시민공원에서 한적하게 산책을 즐겨보세요.

- 위치 :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829-2 
- 입장료 : 없음 
- 운영시간(기간) : 24시  
- 가는 법 : 자차 ‘구리한강시민공원 주차장’

서울 잠원한강공원 그라스정원

한강공원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축제가 있는데 그 중 잠원한강공원에 조성한 그라스정원이 돋보입니다. ‘그라스정원’은 6천㎡ 규모로 꾸며져 있어요. 핑크뮬리와, 보리사초, 구슬사초, 무늬억새 등 25개종의 요즘 SNS에서 인기가 많은 꽃과 식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는 쉽게 볼 수 없던 핑크뮬리를 테마정원으로 꾸며놓아 이제 서울 한강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반포한강공원에서 하는 ‘서울밤도깨비야시장’과 잠원 ‘글라스정원’까지는 걸어서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함께 둘러봐도 좋습니다.

- 위치 : 서울 서초구 잠원동 반포한강공원생태학습원 
- 입장료 : 없음 
- 운영시간(기간) : 24시  
- 가는 법 : 잠원역 4번출구에서 잠원한강공원 입구까지 걸어서 15분

서울 반포한강공원 서래섬

반포한강공원에는 세빛섬말고 서래섬이 있습니다. 세빛섬 서쪽으로 걸어서 10분이면 가는 거리에 위치합니다. 반포한강공원을 찾는 사람들도 서래섬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지금 이곳에는 가을에만 만날 수 있는 하얀 메밀꽃이 피어 있답니다.

 들어가는 입구는 총 3곳의 다리로 연결됩니다. 다리를 건너면 보이는 수양버들이 서래섬 물길을 따라 하늘하늘 움직입니다. 사람들로 북적이는 분위기가 아니라 서울에선 꽤 오랜만에 느껴보는 여유로움을 만끽해봅니다.

 입구를 지나면 한강을 배경으로 하얀 메밀꽃이 펼쳐집니다. 곳곳에 조성해놓은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도 좋습니다. 강원도 봉평의 메밀꽃 축제를 놓쳤다면 지금 가까운 서울 서래섬에서 가을의 눈꽃인 메밀꽃을 만나보세요. 

- 위치 :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서래섬 
- 입장료 : 없음 
- 운영시간(기간) : 24시 
- 가는 법 : 반포한강공원에서 걸어서 10분

서울 올림픽공원 들꽃마루

매년 가을이 되면 올림픽공원 장미광장을 지나 들꽃마루에 피는 코스모스 사진이 SNS에서 떠들썩합니다. 10월 초면 들꽃마루엔 황화코스모스가 만개하는데요. 들꽃마루는 2800㎡면적의 야생화단지입니다. 황화코스모스는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분홍색이나 흰색 코스모스와는 다른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들꽃마루의 코스모스는 다른 꽃 단지와 다른 점이 있습니다. 경사로를 따라 코스모스가 펼쳐진다는 점인데요. 그래서 흔히 인생샷을 찍는다고 할 때 인물의 배경을 온통 코스모스로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들꽃마루를 올라 그 반대편으로 가면 풍접초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황화코스모스만큼이나 빼곡하게 채워진 풍접초. 한 장소에서 두 가지 꽃 단지를 만나 볼 수 있는 올림픽공원 들꽃마루는 사람이 비교적 덜 몰리는 오전에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 위치 :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들꽃마루
- 입장료 : 없음
- 운영시간(기간) : 24시 
- 가는 법 : 지하철 5호선 3번출구 도보로 10분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