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5, 사전계약 사흘만에 1만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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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K5, 사전계약 사흘만에 1만대 돌파
  • 김선형 디지털부 기자
  • 승인 2019.11.26 1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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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강세 속에서 중형세단이 다시 한번 부활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올해 출시된 신형 쏘나타와 K7이 흥행 중인 가운데 다음달 출시를 앞둔 3세대 K5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뜨겁다.

 26일 기아자동차에 따르면 다음달 출시예정인 3세대 K5가 사흘 만에 사전계약 1만28대를 기록했다.

 기아차 모델 중 최단기간 1만대 돌파다. 2014년 6월 출시한 ‘올 뉴 카니발’이 보유했던 16일 기록을 13일이나 단축시킨 것이다.

 사전계약 첫날 대수만 보더라도 기존 2세대 K5의 올 1~10월 한달 평균 판매대수 3057대보다 약 2배가 많은 7003대가 계약됐다.

 이번 K5의 사전계약 신기록은 전 세계적인 SUV 열풍으로 인해 지난 5년간(2014~2018년) 국산 중형세단의 산업수요가 19.8%나 감소하는 어려운 상황에서 달성한 것이라 의미가 크다.

 국산 중형세단 산업수요는 2014년 20만6753대였으며 지난해 16만5905대로 감소했다. 반대로 국산 중형SUV 산업수요는 2014년 12만5190대에서 지난해 20만8587대로 늘었다.

 기아차는 3세대 K5 출시가 국내 중형세단시장의 활기를 되찾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3세대 K5가 역대급으로 빠른 고객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던 데에는 한눈에 각인될 정도의 강렬한 디자인의 영향이 컸다”며 “패스트백 스타일의 역동적인 아름다움과 혁신적인 디자인 요소를 대거 적용하는 등 디자인 혁신을 통해 다른 중형세단들과 확실히 차별화했다”고 설명했다.

 기아차는 3세대 K5에 차세대 디자인 정체성과 혁신적인 하이테크 디자인 요소를 대거 적용했다. 외관은 ▲혁신적인 신규 디자인 요소 적용으로 감탄을 자아내는 전면부 ▲패스트백 스타일과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극대화한 측면부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를 강조하면서도 고급감과 안정감을 구현한 후면부 등을 통해 더욱 과감하고 역동적인 모습으로 진화했다.

 기존 기아차 디자인의 상징이었던 ‘타이거 노즈’(Tiger Nose) 라디에이터 그릴은 헤드램프와의 경계를 과감히 허물고 모든 조형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형태로 진화했다.

 첨단 편의 기술도 대거 적용했다. 기아차 3세대 K5는 ▲음성 인식 차량제어 ▲공기 청정 시스템(미세먼지 센서 포함) ▲카투 홈 ▲하차 후 최종 목적지 전송 서비스 ▲테마형 클러스터 ▲기아 디지털 키 ▲빌트인 캠(주행 영상기록장치) ▲개인화 프로필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을 품었다.

 한편 기아차 3세대 K5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2.0 모델 2351만~3092만원 ▲가솔린 1.6 터보 모델 2430만~3171만원 ▲LPi 일반 모델 2636만~3087만원 ▲LPi 2.0 렌터카 모델 2090만~2405만원 ▲하이브리드 2.0 모델 2749만~3365만원으로 책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