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통령, 1인가구 정책종합패키지 마련 지시...1인가구 비중 29.3%
상태바
문대통령, 1인가구 정책종합패키지 마련 지시...1인가구 비중 29.3%
  • 정득환 논설위원
  • 승인 2019.12.1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1인 가구를 위한 정책종합패키지를 만들 것”을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부터 '2020년 경제정책방향' 주요 내용에 대한 정례보고를 받고 이같이 지시했다고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이 춘추관 브리핑에서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1인 가구의 급속한 증가로 주거정책, 사회복지정책 등 기존 4인 가구 기준이었던 정책의 변화가 필요한 것이 아니냐는 의견을 피력하며 '1인 가구 종합정책'을 주문했다.

 고 대변인에 따르면 홍 부총리는 최근의 경제상황과 내년도 경제여건을 진단하고 2020년 경제정책방향의 주요과제 및 경제전망에 대해 보고했다. 또한 ▲투자 활성화 ▲벤처창업생태계 강화 ▲국내 소비·관광을 통한 내수 진작 등 경제 전반에 대한 보고와 참석자들의 의견 개진이 있었다.

 고 대변인은 "2020년 경제정책방향은 오늘 논의된 결과를 바탕으로 관계부처 협의 등을 거쳐 다음주중 확정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보고에서 부동산 정책관련 내용은 없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나 "부동산 정책은 세심하게 잘 살펴보고 있어 이 자리에서는 논의가 안됐다"며 "전반적인 경제상황 및 여건, 앞으로 방향 등을 총체적으로 보는 자리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