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조 경산시장, 압량읍민과의 첫 만남과 함께 읍승격 기념식 가져
상태바
최영조 경산시장, 압량읍민과의 첫 만남과 함께 읍승격 기념식 가져
  • 이일기 보도위원
  • 승인 2020.01.1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자년 새해를 맞아 압량읍민과의 설레는 첫 소통의 장 마련
압량면에서 압량읍으로! 읍승격 기념식 축하 -
압량읍 승격 기념식
압량읍 승격 기념식

 압량읍에서는 14일 압량읍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최영조 경산시장과 도·시의원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찾아가는 주민대화’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 읍민 300여명과 함께 ‘압량읍 승격 기념식’을 개최했다.

 압량읍은 지난 9월 18일 행정안전부로부터 읍설치 승인 통보를 받은 후 관련조례제정과 각종 공부 및 대장 정리, 안내표지판 정비 등의 준비를 완료하고 이 날 읍승격 기념식을 갖게 됐다.

압량읍 표지석 제막식
압량읍 표지석 제막식

 읍승격 기념식 전, 최영조 경산시장은 압량읍 직원들을 격려하고 압량읍장의 2020년 주요업무계획을 검토하며 주민과의 대화시간에는 금구리 농로 및 배수로 정비 등 지역 현안사항 건의에 대해 적극적인 검토지시를 하는 등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여느 때보다 더욱 의미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읍승격 기념식은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하모니카, 기타, 농악 등 학습관 동아리의 식전행사로 시작되어 압량읍장의 경과보고와 압량읍민의 뜻을 모은 최영조 경산시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과 읍승격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한 권복수 이장협의회장에 대한 공로패 수여식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압량읍 표지석 제막식을 마지막으로 주민들의 축하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최연조 시장과 압량읍민의 첫만남
최연조 시장과 압량읍민의 첫만남

 이날 행사를 마치며 최영조 경산시장은 “인구 유입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압량읍이 무궁무진한 발전의 새 출발점에서 활기차게 나아가길 바라며, 앞으로도 행복한 미래 경산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으며,

 오세근 압량읍장은 “읍승격에 마음을 모아주신 읍민 여러분께 거듭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압량읍이 경산의 중심지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