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한진칼 주총에서 조원태 회장 사내이사 선임 찬성
상태바
국민연금, 한진칼 주총에서 조원태 회장 사내이사 선임 찬성
  • 정병규 경제부 기자
  • 승인 2020.03.2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이 오는 27일 열리는 한진칼 주주총회에서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의 사내이사 선임안에 찬성 의결권을 행사하기로 했다.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는 26일 제8차 위원회를 개최해 한진칼, 대한항공, KT&G 주주총회 안건의 의결권행사 방향을 심의하고 이 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국민연금은 한진칼 사내이사 선임의 건 중 조원태, 하은용, 김신배 후보에 대해서는 ‘찬성’ 결정을 내렸다. 배경태 후보에 대해서는 적정한 이사회 규모 등을 고려할 때 장기적으로 주주가치 증대에 적합하다고 보기 어려워 ‘반대’하기로 했다.

 수탁자책임전문위는 또 한진칼 사외이사 선임의 건에서 김석동, 박영석, 임춘수, 최윤희, 이동명, 서윤석 후보에 대해서는 ‘찬성’ 의결권을 행사하기로 했다.

 여은정, 이형석, 구본주 후보에 대해서는 적정한 이사회 규모 등을 고려할 때 장기적으로 주주가치 증대에 적합하다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해 ‘반대’ 결정을 내렸다.

 기타비상무이사 선임의 건(함철호)에 대해서는 적정한 이사회 규모 등을 고려할 때 장기적으로 주주가치 증대에 적합하다고 보기 어려워 ‘반대’하기로 했다.

 한편 이에 따라 경영권 분쟁의 승자는 조원태 회장으로 사실상 결정된 것으로 보인다. 조 회장측과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측간 의결권 격차는 11.59포인트로 늘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