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손바닥 뒤집기' 몰염치 공천 규탄, 국민의힘 긴급기자간담회
상태바
민주당 '손바닥 뒤집기' 몰염치 공천 규탄, 국민의힘 긴급기자간담회
  • 김청수 정치1.사회부장
  • 승인 2020.11.0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 -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는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회의실에서 민주당 '손바닥 뒤집기' 몰염치 공천 규탄 긴급기자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는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회의실에서 민주당 '손바닥 뒤집기' 몰염치 공천 규탄 긴급기자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는 11월 1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 회의실에서 민주당 '손바닥 뒤집기' 몰염치 공천 규탄 긴급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발표한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의 발언 워드 전문(全文)과 동영상은 다음과 같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김종인이다.
 내년 4월 서울·부산시장 재보선은 여당출신 시장의 잇따른 권력형 성폭행으로 인해 치러지는 성추행 보궐선거이다.
 소위 여권의 유력한 대선후보였던 박원순 전 서울시장이 저지른 권력형 성폭력은 국민께 많은 충격과 분노를 주었다. 그의 석연치 않은 죽음과 성범죄 사건에 대해 많은 시간이 지났지만 속 시원하게 밝혀진 것은 아무것도 없는 상황이다. 민주당의 유력인사가 연루된 권력형 성폭력 사건이기에 적당히 정치적으로 뭉개려는 청와대와 여권의 미필적 고의가 작용한 결과라는 얘기가 나온다.
 부실수사도 문제였지만 민주당은 국정감사에서조차 박원순, 오거돈 관련 증인은 다 막으며 권력형 성폭력을 조직적으로 옹호했다. 이제 당헌까지 고쳐서 서울·부산시장 재보선 공천을 강행한다고 하니 참으로 기가 찰 노릇이다.

 여권은 그동안 박원순에 대한 반성보다는 박원순 정신 계승 운운하며 영웅 만들기에 몰두해왔다. 국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가해자의 대대적인 추모행사를 이어가면서 집단적으로 2차 가해를 가했다.
 진영논리에 이성도 양심도 마비된 모습이다. 여권의 행태를 보니 민주당 출신 광역단체장의 연속적인 권력형 성폭력은 개인의 일탈로 치부할 문제가 아닌 것으로 보인다. 비뚤어진 성인식과 위선, 권력 갑질이 몸에 밴 민주당 인사들의 습관성 범죄가 아니냐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재보선 공천 자체가 피해자에 대한 제3차 가해이다. 최근 박원순 전 서울시장에 의한 권력형 성폭력 피해자가 민주당 대표에게 공개질의까지 하며 민주당의 잘못된 행태를 시정하고 나선 것이 잘 보여주고 있는 현실이다.  

 민주당에게 촉구한다. 당 지도부가 비겁하게 당원 뒤로 숨어 양심을 버리는 것은 우리 국민이 거대 여당에 바라는 바가 아니다. 지금이라도 2차, 3차 가해를 당장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
 재보선 공천추진을 당장 철회하는 것이 피해자와 국민께 대한 최선의 도리이며 상식이라는 것을 명심하시길 바란다.
 지금 민주당이 할 일은 피해자와 국민 앞에 석고대죄 하는 것이다. 거대 여당이 권력형 성폭력 피해자를 상대로 또 다른 권력의 힘으로 2차 가해를 지속적으로 자행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죄하는 것이 마땅할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에게 촉구한다. 대통령은 그동안 서울·부산시장 권력형 성폭행 사건에 대해 별다른 말씀을 하지 않았다. 의도된 침묵이자 그 자체로 2차 가해로 인식될 수밖에 없다.
 지금이라도 문대통령은 이 사건에 대해 정확한 입장을 밝혀 주시길 바란다. 아울러 수사당국으로 하여금 관련사항을 엄정하게 수사하고 결과를 소상하게 발표하도록 조치하기를 촉구한다.
 이를 통해 국민, 특히 느닷없이 재보선을 치러야 하는 서울과 부산 시민들이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지금 민주당은 재보선 공천을 위해 2015년 문재통령이 당 대표시절 넣은 문재인 조항, 문재인 당헌을 뒤집으려고 하고 있다. 
 문대통령도 당헌당규 개정에 동의하는지 국민 앞에 분명하게 입장을 밝혀야할 것이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거대 권력의 2차, 3차 가해로부터 피해자를 보호하고 법과 상식을 지키는 것은 오로지 국민의 힘에서 나온다고 확신한다. 
 서울·부산 시민은 민주당의 이런 행태를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당은 거대여당 오만에 당당하게 맞서겠다. 국민여러분 함께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

 민주당의 당헌 당규는 엄격하게 이야기하면 국민과의 약속이다. 국민과의 약속을 저버리고 당리당략을 위주로 당원들의 의사만 물어서 공천을 하겠다는 것은 아마도 부산이나 서울 시민들이 결코 용서하지 않을 것이란 것을 밝혀둔다. 감사하다.

 <주호영 원내대표>

 정당의 당헌은 한 나라로 말하면 헌법과 같은 것으로서 구성원들 간에 반드시 지키겠다는 다짐이자 국민들에 대한 약속이다. 민주당이 이 당헌을 손바닥 뒤집듯이 바꾸려고 한다. 
 대통령과 집권여당의 말이 하루 아침에 이렇게 제대로 된 사과와 처벌, 합리적인 이유 없이 뒤집어지고 있는 것에 대해서 국민들은 큰 실망과 분노를 느끼고 있다. 단체장들의 연이은 성폭력 범죄로 줄줄이 보궐선거를 만들어낸 민주당이 무슨 낯으로 다시 후보를 내겠다고 나서는 것인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 
 조금이라도 염치가 있다면 지금이라도 조속히 수사를 해서 엄격하게 처벌하고 국민들 앞에 사과하고 후보를 내지 않는 것이 도리이다. 대통령과 집권여당이 이렇게 염치도 없고, 도리도 없이 정치한다면 두고두고 헌정사에 큰 오점으로 남을 것이다. 
 이 문제에 관해서 문재인 대통령께서 이전에 민주당 당대표를 하셨을 때 어떻게 말씀을 하고 국민들에게 약속을 했는지 자료 화면을 보고 진행하도록 하겠다.

 <문재인 당시 대표 등의 영상>

 문재인 당시 대표 "이번선거는 새누리당 전임군수가 선거법 위반으로 당선무효돼 치러지는 선거이다. 이 재선을 치르는데 예산만 수십억이 든다. 우리 고성군민들이 부담해야 할 돈이다. 그랬으면 새누리당이 책임져야 하는거 아닌가. 어떻게 책임집니까? 후보를 내지 말아야죠. 우리당에서는 이번재보선에서 우리당 귀채사유로 치러지는 지역에서는 후보를 내지 않았다. 우리당이 책임지기 위함이었다. 그런데도 새누리당은 무책임하게 또다시 후보내놓고 표찍어달라고 한다.”    

 전재수 (김종배의 시선집중 출연 멘트) "세 가지 이유가 있는데 첫 번째는 우리 정치권이 당헌당규를 너무 무시하고 사실상 자기 자신들에게 귀책 사유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책임하게 후보를 내고 또 표를 달라고 이렇게 해왔다. 그래서 이 악순환의 고리를 한 번쯤은 저이프를 끊어줘야 한다.”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저의 개인적인 입자은 후보를 내지 않는 것이 바람직 하지 않나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최고위에서 논의를 하고 있거나 그러지는 않고 있다. 저희 지도부는 임기 곧 끝나는데 개인적인 입장은 당헌당규가 지켜지는게 필요하지 않나 생각“

 <주호영 원내대표>

 문재인 대통령께 묻는다. 경남 고성군수 재선거에 국민이 부담해야 될 예산만 수십억 들게 생겼다고 했던 대통령께서는 내년 서울시장, 부산시장 보궐선거에는 얼마의 선거비용이 드는지 알고 계신가? 놀라지 마십시오. 
 서울시장 선거는 무려 571억 원, 부산시장 선거는 267억 원. 합해서 838억 원의 선거 비용을 서울시민과 부산시민들이 부담해야 한다.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가 부정부패 사건 등 중대한 잘못으로 그 직위를 상실해 재보궐 선거를 실시하게 된 경우 해당 선거구에 후보자를 추천하지 않는다는 민주당 당헌 제96조 2항은 누가 만들었나. 
 또 이 당헌에 대표직까지 걸겠다던 분이 누구였나. 이 당헌 내용을 법제화하겠다고 까지 나섰던 정당이 어느 정당이었나. 자신들이 내놓은 말에 책임을 져야 할 분들이 책임은 회피하고 당원투표라는 짜고 치는 고스톱에 슬쩍 책임을 전가하고 있다.
 정치가 아무리 권모술수라고 하지만, 이렇게 염치없고 일구이언, 후안무치해도 되는 것인가. 영상에서 말씀하셨던 대통령께서 이 문제에 관해서 입장을 밝혀 주시길 바란다. 눈 가리고 아웅 하는 당헌개정은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중지하기 바란다. 

 민주당이 국민을 기만하고 기망해온 사기에 가까운 정치행위는 비단 이번뿐만이 아니다. 지난 총선에서도 연동형비례대표제 선거법 개정을 강행하면서 비례 위성정당을 만들 계획이 전혀 없다고 누차 강조하고 우리가 만든 비례위성정당에 대해서 형사고발까지 했던 정당이지만 결국 3월8일 언제 그랬냐는 듯이 전 당원투표를 통해서 비례위성정당을 창당했다. 

 이해찬 전 대표가 비례위성정당은 위성정당이 아니라 위장정당이라고까지 비난한지 불과 두 달이 채 안된 시점이었다. 민주당은 지난 2014년 6.4지방선거에서도 기초선거정당공천폐지 당론에도 불구하고 이 또한 전당원 투표를 거쳐서 스스로의 약속을 저버린 바가 있다.

 당시에도 민주당 손학규 고문은 ‘민주당은 정당 사상 최초로 전당원 투표를 통해 압도적 결의로 정당공천폐지를 당론으로 결정했다. 국민과의 약속은 지켜져야 한다’고 반대했지만 민주당의 결정은 달라지지 않았다. 민주당의 전당원 투표는 약속을 뒤집는데 만 이용됐다.
 
 민주당은 공수처법에 있어서도 야당의 비토권이 절대적으로 보장되기 때문에 공수처에 문제가 없다고 주장 하다가 이제 와서는 거부권을 행사하면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는 조항을 바꾸겠다고 까지 이런 일을 되풀이 하고 있다. 이것도 전당원 투표에 한번 부쳐보시지 그러냐. 

 이 두 사건들.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사건, 오거돈 전 부산시장 성추행 사건. 왜 이렇게 수사가 지지부진한가? 벌써 얼마나 많은 시간이 지났나. 
 한동훈 검사장의 휴대폰을 뺏고 육탄 돌격했던 그 수사는 지금 어디가고 몇 달째 이렇게 아무 결과 없이 밀기적대고 있는가. 설마 내년 4월 7일 선거 때까지 수사 결론 내리지 않고 뭉그적거리려는 건 아니겠죠.

 민주당의 이 당헌 개정과 관련해서 피해자가 6개 항의 공개 질의 민주당에 던졌다. 조속히 수사를 독촉하고, 사과하고, 피해자의 요구에 따르는 질의에 답변해야 한다. 그러지 않은 채로 이렇게 강행하는 것은 2차, 3차 가해를 하는 것 일뿐만 아니라 피맺힌 절규를 하는 피해 여성에 대해서 그냥 짓밟고 힘으로서 침묵을 강요하고 넘어가겠다는 것밖에 되지 않는다. 

 요즘은 기업들도 윤리경영하지 않으면 더 이상 기업을 지속할 수 없고 폐망하는 길로 간다. 제발 민주당이 윤리정치까지는 아니라 하더라도 위선정치, 야바위정치만은 그만두기를 다시 한번 경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02-833-7676  FAX: 834-7677
  • 세종.대전. 충청지역본부: 044-866-7677
  • 부산.경남지역본부: 051-518-7677
  • 경기지역본부 : 031-492-8117
  • 광주.호남지역본부 : 062-956-7477
  • 본사 : 대구광역시 수성구 국채보상로200길 32-4 (만촌동)
  • 053-746-3223, 283-3223, 213-3223.
  • FAX : 053-746-3224, 283-3224.
  • 신문등록번호 : 대구 아 00028
  • 등록일 : 2009-07-29
  • 사업자번호 502-27-14050
  • 발행인 : 李恒英
  • 편집인 : 李日星
  • 독자제보. 민원 010-2010-7732, 010-6383-7701
  • 이메일 sunstale@hanmail.net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예원 부장
  • Copyright © 2024 썬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unsta@sunnews.co.kr
  • 인신위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