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산 농산물 소비촉진 위한 제주도ㆍSPCㆍ농협 간 상생협약 체결
상태바
제주산 농산물 소비촉진 위한 제주도ㆍSPCㆍ농협 간 상생협약 체결
  • 김선옥 제주본부 차장/기자
  • 승인 2020.11.18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7일 제주특별자치도 삼다홀에서 고영권 정무부지사와 SPC그룹 황재복 대표이사 및 농협경제지주(주)제주지역본부 변대근 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주산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행복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겨울철 전 국민의 식탁과 먹거리를 책임지는 제주산 당근, 양배추, 월동무 등 월동채소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소비할 수 있도록 세 기관이 적극 협조하게 된다.

 각 기관은 공동의 목적 달성에 필요한 사항을 협약서에 구체화 하였으며,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성실히 이행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제주산 농산물이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하고, SPC그룹은 그룹내 6,392개소 직영·가맹점을 통해 우선 판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제주산 농산물에 대한 판촉에 적극 협력을, 제주농협은 제품 개발에 필요한 제주산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SPC에서는 제주산 당근을 이용한 케이크, 샌드, 머핀 등을 12월 초부터 출시할 계획이고, 또한 양배추, 월동무를 원료로 활용한 샌드위치, 샐러드, 피클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 고영권 정무부지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산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SPC그룹, 제주농협과 다양한 상호협력 방안을 마련하여 제주산 농산물의 판로를 개척하는 동시에 제주 농업인의 경영 안정과 소득도모를 위하여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농협경제지주(주)제주지역본부 변대근 본부장은 “월동채소 등 제주산 농산물의 소비촉진 및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제주농협도 제주산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이 개발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 ”고 말했다.

 SPC그룹 황재복 대표이사는 “좋은 농산물을 생산하신 제주 농민 여러분과 농민들을 돕기 위해 밤낮으로 노력해주시는 도청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좋은 농산물을 활용하여 맛있고 건강한 제품을 만들어 고객에게 사랑받고 아울러 제주 농가와 상생하는 SPC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