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고궁박물관, 온라인 구독자 대상 퀴즈 행사 개최
상태바
국립고궁박물관, 온라인 구독자 대상 퀴즈 행사 개최
  • 이예원 문화부장
  • 승인 2021.03.2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답자(200명) 추첨해 요지연도 속 복숭아 그림 쟁반 증정 / 3.26.~28. -
왕실 유물에 대한 온라인 행사 ‘봄날 잔치가 열렸네!' 포스터
왕실 유물에 대한 온라인 행사 ‘봄날 잔치가 열렸네!' 포스터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큐레이터(학예연구사)가 추천하는 왕실 유물에 대한 온라인 행사 ‘봄날 잔치가 열렸네!’를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 구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 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ogungmuseum

 국립고궁박물관은 국민이 유물과 더 친숙해질 수 있도록, 박물관 큐레이터(학예연구사)가 매월 한 점씩 ‘큐레이터 추천 왕실 유물’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3월의 큐레이터 추천 왕실 유물이자 50년 만에 고국으로 돌아온 유물인 ‘요지연도(瑤池宴圖)’를 주제로 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26일 인스타그램에 게시되는 ‘요지연도(瑤池宴圖)에 관한 퀴즈’를 풀고 28일까지 댓글로 답을 적으면 된다. 박물관은 정답자 중 200명을 추첨해 ‘요지연도(瑤池宴圖)’에 등장하는 복숭아를 활용해 제작한 쟁반 1종을 우편으로 증정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gogung.go.kr)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3701-7500)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행사상품 '요지연도'
문화행사상품 '요지연도'

 참고로, ‘요지연도(瑤池宴圖)’는 조선 후기 궁중을 중심으로 유행한 신선도로 중국 고대 전설 속 서왕모(西王母)가 신선들의 땅인 곤륜산(崑崙山)의 연못인 요지(瑤池)에 주나라 목왕(穆王)을 초대해 연회를 베푸는 모습을 그린 그림으로, 불로장생(不老長生)의 도교적 의미를 담고 있다. 현재 국립고궁박물관 상설전시실 지하층 ‘궁중서화실’에 전시되고 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앞으로도 ‘큐레이터 추천 왕실 유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장하고 있는 문화유산을 국민에게 소개하여 더 큰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