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다산콜재단, '코로나 전담 상담사' 29명 현장투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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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다산콜재단, '코로나 전담 상담사' 29명 현장투입
  • 김진 서울.인천본부/사회부차장
  • 승인 2021.11.16 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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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특별시 120다산콜재단은 일자리 창출 및 서울시민의 상담지연 해소를 위한 '2021년 제3차 직원 채용' 최종 합격자 29명을 11월10일 임용했다.

 120재단은 선발된 인력을 현장에 투입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현장인력의 격무를 완화하고, 통화포기 및 연결지연을 겪고 있는 시민불편을 최소화하며, 프라임시간대(9~12시/13~18시) 인력을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29명은 코로나 전담 상담사로 근무하게 되며, 11월 15일부터 현장상담에 투입되며, 업무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서울시 일자리 창출 정책의 적극 기여를 위해 이번 채용을 실시하였으며, 중장년은 14명(48%), 경력단절여성 10명(34%), 청년 2명(7%) 등이 최종 합격했다.

 성별 구성은 남성이 8명(28%), 여성이 21명(72%)으로 전체적으로 여성비율이 과반 이상을 차지했다.

 120재단 이이재 이사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 과정을 통해 적합한 전문인력을 선발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상담사의 격무를 완화하고, 일자리 창출 등 공공부문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양질의 일자리가 고용창출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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