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청소년 동아리 활동지원 외길 민간단체, 창립 20주년 기념식 개최
상태바
대한민국 청소년 동아리 활동지원 외길 민간단체, 창립 20주년 기념식 개최
  • 김원희 서울본부 사회부차장
  • 승인 2021.11.23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 설립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세계청소년동아리연맹 총재 취임식 및 우수활동 청소년 지도자 표창
한국 청소년 행복지수 OECD 꼴찌, 동아리 활동 청소년은 세계 5위 -
청소년동아리문화축제 참가학생들
청소년동아리문화축제 참가학생들

 (사)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은 24일(수) 18:00시, 서울엘리에나 호텔 5층 그랜드볼룸에서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 창립 20주년 기념식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 (www.kyca.net)은 여성가족부 산하 청소년육성 비영리 단체로서 미래 세계 주역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 정립과 자율, 능동, 창의적 문화 활동을 통해 재능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전국적으로 청소년동아리활동을 지원하는 국내 최대 청소년 동아리 육성 단체이다.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 이사장 류형선 다산제약 대표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 이사장 류형선 다산제약 대표

 청소년동아리연맹이 성년이 되는 20주년을 맞이하여, 한국의 우수한 청소년 동아리 문화를 세계에 확산하기위해 ‘세계청소년동아리연맹’을 새롭게 출범시키고 세계청소년동아리연맹 김민섭 총재 취임식과 20년간 청소년 활동 지도에 헌신해온 청소년 지도자들에게 청소년훈장을 수여하는 등 다양한 창립 행사를 개최한다.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 박명웅 사무총장은 “한국 청소년들의 행복지수가 OECD 국가 청소년중 최하위권에 속해 있으나, 동아리활동을 하는 대한민국 청소년들은 행복지수 5위권이었다”며, “청소년 동아리활동을 통해 청소년기에 발생할 수 있는 사회문제를 예방하고 자아실현에 기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 이사장직을 맡고 있는 (주)다산제약 류형선 대표는 “청소년이 아름다워야 세상이 아름답습니다. 청소년 스스로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문화활동과 체험활동인 청소년동아리활동은 전인교육의 가장 효과적인 방안“이라고 말했다.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은 지난 20년간 농·어촌지역에서부터 대도시 각 급 학교 및 청소년시설 까지 청소년 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대한민국청소년동아리 경진대회 개최, 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 청소년동아리지도자 연수 등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교육부 개정교육 과정의 창의적 체험 활동에 동아리 활동 영역이 추가 될 수 있도록 기초 인프라를 제공 하는 등 청소년 동아리활동 활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