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을 프로젝트’ 공모전- ’21.12.10~’22.1.12 공모 접수, 총 6개 내외 신규 프로젝트 발굴
상태바
‘이을 프로젝트’ 공모전- ’21.12.10~’22.1.12 공모 접수, 총 6개 내외 신규 프로젝트 발굴
  • 최미영 문화부기자
  • 승인 2021.12.10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을 프로젝트’를 통해 사람과 지역, 꿈과 일상을 잇는다 -
'이을 프로젝트 공모전' 포스터
'이을 프로젝트 공모전' 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새로운 지역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산(産)‧학(學)‧연(硏)‧관(官)이 협력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이을 프로젝트’ 공모전을 12월 10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실시한다.

 공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총 6개 내외의 신규 프로젝트를 발굴해 사업화 지원금(7천만 원~9천만 원), 전문가 컨설팅 및 우수사례 홍보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여를 위해서는 기업, 대학, 연구소, 공공기관 중 2개 이상(단, 서울과 제주 지역 제외)이 참여하는 컨소시엄 사업단을 구성해야 하며, 4가지 공모 사업유형(관광자원/관광상품/관광서비스/관광제도)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프로젝트 주제에 제한은 없다. 접수는 ’22년 1월 12일(수)까지 우편으로만 가능하며, 공모사업 안내는 공사 누리집(kto.visitkorea.or.kr) ‘알림/공고‧공모’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9년부터 시작한 산학연관 협력사업은 현재까지 원주 ‘3GO 산촌GO! 감성GO! 맛GO!’, 울산 ‘태화강 패들보드(SUP) 레저 생태계 문화관광’, 부산 ‘휠체어 장애인 광안리 만끽 프로젝트’ 등 총 20개의 프로젝트를 발굴, 지원하고 있다.
 공사는 산학연관 협력 사업이 1회성에 그치는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공모 선정과정에서 실행가능성과 지속가능성을 우선 고려하며, 직‧간접 직원을 받는 3차 연도(1차(신규)→2차(계속)→3차 이상(성장))까지 매해 연말 성과 평가를 통해 추가 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공사 안덕수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지역관광 발전을 위해선 관광기업은 물론 지역관광 관련 다양한 주체들 간 긴밀한 협력이 요구된다”며, “올해 사업 공모에서도 사람과 지역, 꿈과 일상을 ‘이을’ 혁신적인 프로젝트들이 발굴돼 지속가능한 지역관광 모델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