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50사단 입영문화제 개최

- '13년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확산을 위한 -

2013-06-05     신인구 사회부장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김태춘)과 제50보병사단(사단장 김해석)은 6월 4일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확산을 위하여 제50보병사단에서 입영장정과 가족, 친구들이 참석한 가운데 “입영문화제”를 개최하였다.

  입영문화제는 현역병 입영이 ‘과거처럼 눈물짓고 슬퍼하는 이별’이 아니라 ‘서로 격려하고 축하하는 새로운 출발’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병무청과 입영부대가 공동으로 마련한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경북도립예술단의 부채춤 공연과 대경대학교 실용댄스과의 댄스&B-boy 공연, 육군 군악대 병사들의 연주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으며 「추억의 포토」,「스크레치-보드 현장 공모전」 등의 추억만들기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입영자와 가족과 연인에게 사랑과 추억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50사단 인근 외식업, 숙박업 등은 입영자 및 가족의 편의를 위해 업체 이용시 10~15% 할인을 제공하는 등 지역민의 적극적 참여로 입영을 함께 축하하였다

 김태춘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은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 확산을 위해 입영부대, 지방자치단체와의 적극적인 공조로 입영문화제를 지속적으로 추진 할 예정이며, 입영현장이 청년의 도전과 새로운 시작에 대한 축하와 격려의 장이 되어 이들이 병역을 당당히 자랑스럽게 이행할 수 있도록 국민들의 관심과 성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