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여성의 참신한 발명 아이디어와 성공 사례를 공모

2010-08-01     이일성 발행인/ 기자
 특허청(청장 이수원)과 한국여성발명협회(회장 한미영)는 여성들의 참신하고 기발한 발명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제8회 여성발명경진대회」와 뛰어난 여성발명(기업)인을 발굴, 홍보하기 위한「올해의 여성발명·기업인상」의 출품 신청을 오는 9월 5일(일)까지 공모한다.

 본 대회는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하며, 지식경제부, 여성부 등 정부부처와 한국발명진흥회, 대한변리사회, 한국특허정보원 등이 후원한다.

 이번 대회에는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여성발명경진대회 수상자에게는 최고 대통령상과 트로피, 상금 등이 수여된다.

 올해의 여성발명·기업인상의 수상자에게는 국제발명전시회에 출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그동안 일반부와 학생부 2개 부문으로만 나누어 개최하던 「여성발명경진대회」는 과학부문을 별도로 신설하여 시상하고, 장애인 부문도 함께 개최하여 그 규모와 분야가 크게 확대되었다.

 특히 지난 1995년부터 많은 여성발명기업인을 배출해 온 ‘여성발명우수사례발표회’가 올해부터는 그 해에 가장 두드러진 활동을 보인 발명·기업인을 선정해 시상하는「올해의 여성발명·기업인상」으로 그 성격과 이름을 바꿔 열리게 된다.

「여성발명경진대회」와「올해의 여성발명·기업인상」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10월 20일에 열릴 예정이며, 본 대회에 신청을 희망하는 신청자는 한국여성발명협회 홈페이지(www.inventor.or.kr)에서 소정양식의 신청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해 9월 5일(일)까지 이메일(kwia01@inventor.or.kr),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