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권 수성구청장 예비후보, "행복수성 10대 공약 발표"

2018-05-22     이항영 편집국장 겸 취재부장

 김대권 수성구청장 예비후보(자유한국당)가 보수권 후보 단일화 이후 대구시장 후보, 수성구 시의원, 기초의원 예비후보와 정책 공조를 이어온 가운데, 최종적으로 '명품수성·행복수성'을 만들기 위한 10대 공약과 6개 권역별 우리동네 숙원사업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저 김대권은 수성구청에서 첫 공무원을 시작하여 늘 겸손한 자세로 구민을 섬기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수성구 부구청장으로 공무원 생활을 마무리하며 구민 모두가 수성의 자부심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행정을 알고 더 많이 준비한 저 김대권이 구민 모두가 바라는, 구민 모두가 행복한 수성다운 수성을 함께 만들겠다는 마음을 담아 공약을 내놓았습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수성을 ‘품격 있는 사람! 배려 있는 수성! 행복한 수성!’을 케치프레이로 10대 공약 ▶일이 있는 경제도시 ▶배려 있는 행복도시 ▶품격 있는 문화도시 ▶자기실현 교육도시 ▶활력 있는 건강도시 ▶매력 있는 관광·교통도시 ▶자연과 함께하는 환경도시 ▶희망 여는 복지도시 ▶두려움 없는 안전도시 ▶수성구형 자치도시 등 미래의 수성구 비전을 밝혔다.

 또한 김 예비후보는 “6개 권역별로 범어·수성권, 상동·중동·두산권, 지산·범물·파동권, 만촌권, 황금권, 고산권으로 묶어 구민이 진짜 원하는 사업들을 꼼꼼하게 챙겨서 속 시원하게 해결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대권 후보는 ▲ 계명대학교 법학과 졸업 ▲ 캘리포니아웨스턴 로스쿨 비교법학 석사과정 졸업 ▲ KDI 국제정책대학원 MBA ▲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지방고등고시 1기 ▲ 전)수성구 부구청장을 지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