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 국정 운영 포기하는 것인가

2019-09-29     김청수 정치1.사회부장

 범죄 피의자 조국 일가에 대한 검찰 수사를 향한 현 정권의 압박이 이성을 잃고 있다.

 민주당은 어제 열린 조국 비호 집회의 숫자까지 터무니없이 부풀리며 국민의 뜻 운운하고 있는데, 같은 반포대로에서 열린 서리풀 축제 관람객을 감안하지 않은 것은 물론, 자신들 맘에 드는 집회는 국민의 뜻, 맘에 안 들면 정치 공세로 몰아가는 행태가 내로남불, 조작 정권의 행태를 여실히 보여준다.

 윤석열 총장을 임명한 것도, 그러면서 살아있는 권력도 엄정히 수사하라고 당부한 것도 문재인 대통령이다.

 또한 검찰은 행정부로 행정부 수반은 문재인 대통령인데, 대통령과 여당이 범죄를 수사하는 검찰을 흔들어대며 문재인 정부의 권위와 신뢰를 스스로 훼손하는 전대미문의 일이 벌어지고 있다. 

 이 모든 것은 임명하지 말았어야 하는 조국을 임명 강행한 대통령이 자초한 것이며, 지금이라도 조국을 파면하면 될 일을 끝까지 감싸다 보니 스스로 국정 운영을 포기하는 상황까지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선거 때 국민 통합을 약속한 정권이 자신들의 치부가 드러나자 선동과 거짓 주장으로 분열과 대결을 조장하는 것을 넘어, 좌파 단체들과 연대해 검찰 수사는 물론 향후 법원 판결에까지 영향을 주려는 것은 명백한 위헌적 행태다.

 이미 문 대통령에 대한 국정 지지율이 30%대로 무너진 여론 조사 결과가 속출하는 마당에, 국민을 무시해가며 끝까지 조국을 감싸려 한다면 결국 이 정권의 몰락은 스스로 만들게 될 것이다.

                   2019. 9.29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이만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