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통합당·한국당 한 먹이로 다툼하는 쌍두뱀 같아' 맹비난

2020-05-12     이일성 대표/ 기자
이해찬

 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미래통합당과 비례 정당인 미래한국당에 대해 "하나의 먹이를 두고 머리끼리 아귀다툼하는 쌍두뱀처럼 국가보조금과 상임위원장 자리를 두고 다투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12일 민주당과 비례 정당인 더불어시민당의 합당 결의를 위해 열린 중앙위원회의에서 한국당의 교섭단체 구성 가능성에 대해 경고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한국당은 자타가 공인한 통합당의 위성정당이며, 총선 후 합당을 약속해 표를 받은 것"이라며 "두 당은 뿌리가 같은 한 몸통"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중소정당으로 심판받은 다른 당과 합당해 꼼수 교섭단체를 만든다면 국민과의 약속을 위반하는 동시에 21대 국회를 파행시키는 일의 첫 시작"이라며 "민주당은 결코 용납하지 않고 특단의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민주당과 시민당의 합당에 대해서는 "선거 후 소수정당 후보를 제외한 분들이 속한 시민당과 합당하겠다는 것은 대국민 약속이었다"며 "내일(13일) 합당 수임 기구 합동회의를 열어 양당 통합을 매듭지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대표는 이태원 클럽 발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서는 방문자의 자진신고를 재차 촉구하며 "본인을 위해서도 좋은 일이고 사회 전체를 위해서도 꼭 필요한 일"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