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대구시장 |
권 시장은 “대구의 입장에서는 세계물포럼은 포럼 자체를 세일즈하는 것이 아니라 대구를 세일즈하는 것이다”라고 강조하면서 “포럼의 성공 개최와 포럼 이후 어떻게 할 것인가, 행사과정에서 세계인들에게 대구를 어떻게 알릴 것인가, 시민들과 이 행사를 어떻게 함께할 것인가 등을 미리 준비하고 고민해 달라”고 지시했다.
또한, “천만 명 관광객 시대에 새로운 관광 인프라를 개발하지 않고라도 기존에 있는 관광 인프라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라며 “행사기간 중 관광객들의 야간투어, 쇼핑과 관련하여 지역에 있는 쇼핑센터와 전통시장을 어떻게 연계할 것인지 등을 고민하고 최근 대구시와 서울시 간 상호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최대한 활용하라”고 주문했다.
이어, “물포럼 자체행사 준비에 있어 대한민국의 축적된 IT기술과 대구의 강점들이 드러날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통 큰 기획이 될 수 있도록 하라.”고 강조하면서 “통상의 형식이 아닌 우리가 가지고 있는 IT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여 물포럼 행사가 성공될 수 있도록 준비해 달라”고 촉구했다.
“물산업 클러스터가 들어서는 도시 대구에서 물은 대구의 상징적인 산업, 상징적인 이미지이며, 대구의 미래 발전을 위한 중요한 자원이 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세계적인 전문가, 국내 전문가, 기업 네트워크의 구성으로 포스트 세계물포럼을 지금부터 준비하고, 어떻게 이끌어 갈 것인가를 고민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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