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티켓나이트’, 카페주점 할인상품으로 첫출발
상태바
소셜커머스 ‘티켓나이트’, 카페주점 할인상품으로 첫출발
  • 류남주 취재부장
  • 승인 2010.11.06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커머스란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킹을 통해 모인 사람들이 상품을 저렴하고 실속 있게 공동 구매하는 것을 의미한다. 국내에서는 티켓몬스터, 인터파크 하프타임, 위메이크프라이스, 신세
계 해피바이러스 등 원어데이몰이 활발하게 성장하고 있지만 밤 유흥 문화를 주로 다루고 있는 소셜커머스는 없는 실정이다.

 이에 포차, 나이트클럽, 자동차 극장 등 밤 유흥 문화를 다룬 소셜커머스가 지난 5일에 오픈하여 많은 직장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티켓나이트(www.ticketnight.co.kr).

 정해진 시간에 다수의 인원이 모이면 해당 상품을 파격적으로 할인해 주는 온라인 쿠폰을 판매하는 티켓나이트는 기존의 소셜커머스들이 맛집, 공연, 미용에만 집중되었던 점을 과감히 탈피했다. 할인 상품은 해당 업체와 제휴를 맺어 상품이나 서비스를 공동구매하는 형식으로 제공하며 50%~90%의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첫 번째로 선보일 상품은 서울지역 청담동 럭셔리 카페주점 ‘포차프린스’의 사케세트 60% 할인상품(정가 125,000원->49,900원)과 안주세트 60% 할인상품(정가 50,000원->19,900원)이다. 한편 경인지역은 ‘아라비안 나이트’ 나이트클럽의 맥주세트 86% 할인상품(정가 39,000원->5,500원)과 양주세트 50% 할인상품 (정가 89,000원->44,500원)을 선보인다. 이밖에도 수원, 안양, 분당, 일산 등 서울 경기권에도 유흥관련 상품들이 야심차게 준비되어 있다.

 서울과 경인지역을 비롯하여 수원, 안양, 분당, 일산 등 수도권일대의 포차와 고급 BAR, 일반주점, 나이트클럽, 공연, 야간레저, 자동차 극장 등 밤에 즐길 수 있는 유흥문화를 제공할 티켓나이트는 난립하는 원어데이몰 업체간 경쟁에서도 유리한 고지를 점령할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