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천 대구 동구을 후보, 공항 후적지 개발,워터폴리스 진입도로 조기건설, 불로시장 복개형 주차장 건립 등 공약 발표
상태바
이승천 대구 동구을 후보, 공항 후적지 개발,워터폴리스 진입도로 조기건설, 불로시장 복개형 주차장 건립 등 공약 발표
  • 김청수 정치1.사회부장
  • 승인 2020.03.2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천 더불어민주당 대구 동구(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는 코로나19확산 사태 속에 지난 3주간의 걸쳐 주민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후보자, 자원봉사자 분들과 하루 2시간 반에 걸쳐 동구 각 지역에서 방역과 환경정화 활동에 매진 해왔다.

 이와 더불어 금번 코로나19 사태로 미뤄두었던 정책공약 발표를 23일 선거사무실에서 진행하게 되었는데, 유래 없던 감염병 확산사태에 대구시가 보여준 미숙한 초기대응에 아쉬움이 컸었고, 사태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서도 답은 현실정치에 있다는 신념을 더욱 굳건히 한다면서,

이승천 대구 동구을 예비후보
이승천 대구 동구을 예비후보

 다음과 같이 혁신동구, 잘사는 주민! 발전을 위한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 권역별 공약

1. 안심3·4동

 혁신도시의 정주여건 개선은 교육, 교통, 문화가 갖추어 질때 해결 됩니다.
 교육특구 지정을 통한 공립인문계 고교 신설입니다.

 또한, 첨단 임상시험센터와 연계한 종합병원을 유치하겠습니다.

 그리고, 대중교통 버스노선 신설 및 지하철3호선 용지에서 혁신도 시를 잇는 구간연장사업을 통한 혁신도시와 안심3,4동 주민들에게 더나은 교통환경을 제공하여 주는 것입니다.

 통합신공항 및 김해공항에서 의료벤처단지 직행노선 개설로 교통, 교육, 환경의 완벽한 조화가 이루어진, 세계최고 의료벤처 클러스 터를 품은 명실상부 전국 최고 명품 도시, 미래 신도시 모델의 새 로운 페러다임을 제시하고 이끌어가는 혁신도시로 재탄생 시키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청년드림시티’ 조성사업을 통해 청년의 미래가 살 아 숨쉬고, 상상력을 발휘하는 공간과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4차산 업 시대에 걸맞는 인재양성과 산업 경쟁력을 갖춘 도시로 건설하겠 습니다.

2. 율하권

- 주민들의 오랜 요구사항인 율암초등학교 신설 및 청년드림시티와 연 계한 창의력 개발센터를 설립하여 밝고 맑은 율하지구로 변모시켜 나가겠습니다.

- 율하 「스카이로드 건립」
 율하 먹거리타운을 전국대표 젊음의 거리로 재 탄생 시키겠습니다.

 스마트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와 쌍방향 콘텐츠를 갖춘 스카이로드 건립이 이루어지면 전국각지에서 찾아오는 젊은이 들로 넘쳐나는 전 국대표 먹거리타운의 위용을 갖춘 24시간 불이 꺼지지 않는 율하 로 재탄생 할 것입니다.

3.방촌·해안권

 도시재생 사업인‘Recycle 방촌·해안’과 동구 주민들의 염원인 다 목적 스포츠센터를 방촌 해안에 건립하여 정체된 도심에 활력을 불 어 넣겠습니다. 이미 갖춰진 지하철, 버스등 풍부한 교통 인프라와 연계해 지역민뿐 아니라 타지역 주민들이 자연스럽게 방문할 수 있 는 열려있는 공간으로 만들겠습니다.

4.불로·봉무권

 공항 후적지 개발,워터폴리스 진입도로 조기건설, 불로시장 복개형 주차장 건립, 공공도서관 조성사업 등은 다년간 쌓아온 풍부한 중앙 인맥을 십분 활용수 있는 저 이승천만이 실현가능합니다.

 팔공산을 품은 지역의 특성을 살려 자연 친화적 미래형 명품 주거타 운으로 재탄생 시키겠습니다.

 이 후보는 마지막으로 '교통중심 동구'가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대구를 중심으로 한 일종의 ‘대구권’ 광역교통망을 구성, 풍부한 인적·물적 교류를 이끌어낸다면 대구는 물론 연계한 도시 전반에 큰 사회경제적 상승효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주장하고,

 대구 4차순환고속도로-경부고속도로 동대구 JTC 서울방향 연결로 건설, 인근지역 교통난 해소 및 반야월 구길 도로 확장 추진 등 동별 도로민원 해결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