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김원길창업스쿨, ‘2020 CBC KOREA 본선대회’ 개최
상태바
경북대 김원길창업스쿨, ‘2020 CBC KOREA 본선대회’ 개최
  • 이항영 편집국장 겸 취재부장
  • 승인 2020.11.0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아이, 국제 창업경진대회 참가 자격 얻어 -
CBC 한국대표 선발전
CBC 한국대표 선발전

 각국을 대표하는 스타트업이 참가하는 국제창업경진대회인 ‘크리에이티브 비지니스 컵(이하 CBC)’에 출전할 한국대표로 ‘(주)코아이’가 선발됐다.

 경북대 김원길창업스쿨(원장 이장우)은 오는 2021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리는 ‘CBC 세계대회’에 참가할 한국대표 선발전을 11월 3일 개최했다.

 선발전은 서류심사를 통과한 10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열렸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대면을 병행한 유튜브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됐다.

 ‘해양 오염 방제기구’를 개발한 ‘㈜코아이’는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CBC 세계대회’ 참가 자격을 얻었다.

 ‘CBC’는 덴마크 CKO(Center for Cultural and Experience Economy)가 개최하는 국제창업경진대회다.
 세계 각국에서 선발된 스타트업이 창조적 아이디어와 사업성을 겨루는 대회로, 2010년부터 매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리고 있다.
 수상팀에게는 최우수팀 7,000유로, 우수팀 3,000유로 등 총 2만9,000유로 규모의 상금이 주어지며, 투자자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전 세계 70여개 국가와 CBC 파트너십을 맺어 각국을 대표하는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경북대 김원길창업스쿨은 CBC 한국 파트너로, 한국대표팀 선발권을 보유하고 있다.

이 대회는 한국가스공사, ㈜바이네르 등 기업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매년 대한민국의 미래 신성장동력 창출과 첨단 분야의 창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글로벌 진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장우 경북대 김원길창업스쿨 원장은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아이디어와 기술을 해외 투자자들에게 선보일 좋은 기회로, ‘CBC 세계대회(Global Finals)’의 특성을 고려해 사업 역량과 혁신성에 중점을 두고 선발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