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약가협상체계 품질경영시스템 10년 연속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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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공단, 약가협상체계 품질경영시스템 10년 연속 인증
  • 송경희 부장/기자
  • 승인 2020.12.04 1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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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제표준 인증으로 약가협상 업무의 공정성·공신력 확보 -
건보공단,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인증서
건보공단,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인증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은 환자의 치료에 필요한 약제의 가격을 결정하는 공단 약가협상 운영체계에 대해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인증갱신 심사를 통과하여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9001 인증제도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 국제규격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실현 체계의 적합여부를 검증된 인증기관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공단은 2011년 최초로 '국제품질경영시스템(ISO9001)' 인증 받은 후 매년 약가협상관련 규정 및 협상절차의 운영사항을 국제규격에 부합하게 관리하였고 올해는 매 3년마다 수행하는 갱신 심사를 통과하여 10년 연속 인증을 유지하게 되었다.

 건보공단 강청희 급여상임이사는 “공단은 매년 ISO9001 인증 심사를 통해 약가협상 업무가 국제표준에 따라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검증받고 있다. 앞으로도 공단은 보험자로서 건강보험 재정절감과 국민의 건강한 삶에 기여할 수 있는 따뜻한 동행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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