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전국 사회복지사 복리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DGB금융그룹, 전국 사회복지사 복리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항영 편집국장 겸 취재본부장
  • 승인 2021.09.10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승환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회장과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
(왼쪽부터) 오승환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회장과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

 DGB금융그룹이 전국 규모의 사회복지사 지원을 위한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DGB금융그룹은 10일 한국사회복지사협회와 ‘사회복지사의 업무 노고 인정과 복리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복지사 여가생활지원 사업(사회복지사 힐링 여행) ▲사회복지사의 날 ‘DGB상’ 시상 ▲관련 사업 추진 위한 자원 제공 및 홍보 활동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는 국민 복지 향상을 위해 사회복지에 대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개발·보급하고 사회복지사의 자질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 및 사회복지사의 복지증진을 도모하고자 1977년 설립됐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복지사에 대한 더욱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DGB금융그룹은 2018년부터 대구 지역 사회복지사를 위한 ‘DGB사회복지사 상’을 제정해 올해로 4년째 꾸준하게 실시하고 있다. 또한 ‘사회복지사 응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을 통해 열악한 환경 속에서 취약계층을 위해 헌신하는 사회복지사를 격려하고 있으며, 그 영역을 전국으로 확대해 추진할 방침이다.

 김태오 회장은 “한국사회복지사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아름답고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회복지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며 “다양한 협력 사업을 통해 전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써 사랑에 보답하고 ESG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