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2023 대입 설계 지원...제12회 온라인 수시캠프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2023 대입 설계 지원...제12회 온라인 수시캠프
  • 류병윤 운영위원/ 기자
  • 승인 2022.01.1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광역시교육청에서는 1월 17일부터 22일까지 예비 고3 학생 152명을 대상으로 대입 수시모집 대비 제12회 수시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모든 프로그램이 온라인(줌 활용)으로 진행되며, 대구 진로진학지원단과 진로진학협의회 소속 교사 및 대학생 멘토 등 약 70여 명의 대입 전문가 그룹과 함께한다.

 수시캠프는 참가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함께 변화하는 대입에 대한 대응 전략 모색부터 고3 학교생활 코칭, 서류평가, 면접고사 등 수시모집 전 과정을 실질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기조 강연, ▲학교생활디자인관, ▲멘토-멘티관, ▲수시 특강 등으로 나누어 일주일에 걸쳐 진행된다.

 캠프 첫 날인 17일에는 2023학년도 대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대입 전문가(오규석, 광영고 교사・서울진학협의회 회장) 초빙 ▲기조 강연이 진행된다.

 강연은 전체 참가 학생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대입 주요 사항 및 전형별 지원 전략에 대한 특강과 실시간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진행되는 ▲학교생활디자인관은 참가자별로 학교생활기록부 성적 및 기재 내용을 점검하고 모의고사 성적 등을 분석하는 개별 상담 프로그램이다.

 상담 결과를 바탕으로 진학을 희망하는 모집단위와 연계해 향후 학교 내 교육활동을 어떻게 진행해 나갈지 2차례에 걸쳐 1:1 상담이 진행된다.

 ▲멘토-멘티관은 수도권 주요 대학에 진학한 선배들을 멘토로 초청, 이들이 들려주는 대입 준비 과정, 성공과 실패 사례, 학습 방법, 슬럼프 극복방법 등을 참고하여, 참가 학생들이 자신의 대입 대비 전략을 점검해 보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멘토 1명과 멘티 학생 10~15명이 한 팀으로 구성되어 온라인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공통 혹은 개인적 문제 해결책 및 관련 정보를 공유한다.

 캠프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참가 학생뿐 아니라 학부모도 함께 참여하는 ▲수시 특강이 진행된다. 이 특강은 대학에서 실제 수시모집 전형을 운영하는 입학사정관(윤창호, 고려대 입학사정관)을 초빙하여 강연과 진학전문 교사들과의 패널 토의, 참가자 실시간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서류평가, 대학별 고사 등 수시모집 전형 분야별로 실질적인 정보들을 접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대입 전형 대비 수시캠프는 예비 고3 겨울방학을 이용해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수험생 스스로 수시모집을 준비할 수 있도록 개인별 맞춤형으로 대입 정보와 컨설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며, “2011년부터 시작해 매년 예비 고3 수험생의 대입 설계에 든든한 디딤돌이 되어온 것처럼 이번 캠프 참여 학생들에게도 자신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