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비전과 정체성을 담은 도시브랜드 디자인 시민 선호도 조사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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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산시, 비전과 정체성을 담은 도시브랜드 디자인 시민 선호도 조사 실시
  • 이상수 차장/기자
  • 승인 2023.09.04 1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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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산시가 경산의 새로운 얼굴이 될 도시브랜드 디자인 선정을 위해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다.

 이번 선호도 조사는 지난 9월 1일부터 10일까지 경산시 홈페이지(배너창 클릭→설문조사 창으로 연결)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조사 참여 시민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5천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개된 디자인 2가지 안을 살펴보면, 디자인 후보 1안은 중앙을 기준으로 점차 퍼지는 형태로 경산시가 모든 분야에서 균형 있는 발전을 이루고 ‘가능성의 도시’로 성장해나감을 의미하는 디자인으로 퍼플색은 무한한 성장과 미래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나타낸다.

 디자인 후보 2안은 두 개의 원을 겹친 무한대의 형태로 ‘무한 가능성 경산’, 겹친 원의 형태적 균형감을 통한 ‘균형 잡힌 도시 경산’을 표현했으며, 오렌지색은 경산의 발전 원동력인 ‘젊음의 열정’을 나타낸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도시브랜드는 이제 그 도시의 얼굴이자 경쟁력이다. 시민이 살고 싶어 하는 도시 이미지상을 대변하고 우리 시가 추구하는 미래상이 표현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My universe Gyeongsan’(나의 우주, 나의 경산)을 슬로건으로 지방시대 파고에도 꿋꿋하게 확장해 나갈 경산의 비전을 담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한편, 2013년 민선 5기 ‘투게더경산’을 개발 후 현재까지 사용해 왔으나, 차별화되고 독창적인 경산시만의 비전을 담은 도시브랜드의 필요성이 제기돼 지난 4월부터 브랜드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이번 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다양한 도시브랜드 응용방안까지 마련해 최종 10월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으로 24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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